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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마케팅 라이브 2022

디지털 마케팅/디지털 온라인 광고

by 노엘(Noelle) 2022. 5. 28. 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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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24일 Google은 Google Marketing Live를 통해 Google Ads의 16가지 변경 사항 및 추가 사항에 대하여 발표하였습니다. 기조연설에 포함된 Google Ads 변경 및 추가 사항은 주로 비디오 광고 개선, 광고 자동화, 미래 지향적 기술 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Google Marketing Live 유튜브


비디오 광고 업데이트


Youtube Short의 더 많은 광고: 이제 유튜브 쇼츠에서 동영상 액션 캠페인과 얩 캠페인이 점신적으로 도입되어, 올해 후반 제품 피드가 유튜브 쇼츠에 표시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출처: Google Ads 고객센터

디스커버의 동영상 광고: 구글은 유기적으로 컨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짧은 비디오 광고를 디스커버로 가져오는 방법을 모색 중입니다.

출처: Google Ads 고객센터

Display & Video 360 TV 캠페인: 곧 Display & Video 360을 활용한 TV 광고 캠페인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TV 앱에서 관심분야, 구매 의도 및 인구통계 잠재고객에 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 자동화로 비즈니스 실적 개선

실적 최대화 캠페인: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 대한 일련의 업데이트가 올해 안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에는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출처: Google Ads 고객센터

  • A/B 테스트를 통한 전환 증감 확인
  • Search Ads 360 및 Google Ads 모바일 앱에서 확장된 캠페인 관리 지원
  • 매장 판매 최적화 기능: 매장 방문 목표를 달성에 도움이 되는 버스트 캠페인 기능 제공
  • 기여 분석, 잠재고객, 입찰 통계 인사이트와 같은 새로운 퍼포먼스 데이터
  • 최적화 점수 및 권장사항

인사이트 페이지 업데이트 : 구글은 앞으로 몇 개월간 인사이트 페이지의 아래 3가지 새로운 보고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출처: Google Ads 고객센터

  • 기여 분석 통계: 구글 플랫폼에서 광고가 함께 작동하는 방식을 확인 
  • 예산 통계: 광고 예산 최적화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발굴 및 예산 목표 대비 지출 현황 파악
  • 잠재 고객 통계: 고객 세그먼트가 캠페인 실적을 어떻게 주도하는지에 대한 통찰

출처: Google Ads 고객센터

반응형 검색 광고 개선: 구글은 올해 후반에 ‘자동으로 생성된 애셋’을 반응형 검색 광고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는 광고 관련성을 향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방문 페이지 및 기존 광고 단위 컨텐츠를 기반으로 자산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옵트인 설정을 통해 Google Ads는 제공된 광고 애셋과 자동 생성된 애셋의 가장 실적이 좋은 조합을 표시해 줍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위한 모바일 우선 레이아웃: 완전히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적용될 예정이며, 모바일 환경을 우선 고려한 세로 광고 인벤토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제품 피드를 기반으로 스크롤 가능한 광고 및 동영상을 도입될 예정입니다.

출처: Google Ads 고객센터

새로운 애셋 라이브러리: 계정 수준의 애셋 라이브러리를 저장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곧 유튜브에 최적화된 템플릿이 출시되며,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최적화 점수 확장: 모든 캠페인 유형을 포괄하도록 확대할 예정입니다.

 

미래 지향적 기능

기조연설에 따르면 구글은 “마케팅의 미래를 위한 탄력성”을 구축하기 위해 설계된 일련의 광고기능을 발표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Google Ads 고객센터

  • 전환 상승도 테스트: 사용자 및 지역을 기반으로 전환 상승도를 측정
  • 검색 상승도 테스트: 유튜브 캠페인이 구글 및 유튜브에서 자연 검색을 유도하는데 미치는 영향을 측정
  • 구글 태그: 전체 사이트 태그가 구글 태그 체계로 전환되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예정
  • 내 광고 센터: 구글은 사용자가 더 많이 또는 더 적게 보고 싶은 광고 유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Google Ads 고객센터

요약

  •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해서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Youtube Shorts에 제공되는 동영상 액션 캠페인 및 앱 캠페인
  • Youtube Shorts에 제공되는 제품 피드
  • 구글 디스커버에 추가될 동영상 광고
  • Display & Video 360에 연결된 TV 광고 캠페인
  • 실적 최대화 캠페인 A/B테스트 적용 예
  • Search Ads 360 및 Google Ads 모바일 앱에서 확장된 캠페인 관리 지원
  • 매장 판매를 위한 광고 캠페인 최적화 기능
  • 기여 분석, 잠재고객, 입찰 관리에 대한 인사이트 등의 퍼포먼스 데이터 통계 자료 제공
  • 모든 캠페인 유형에 최적화 점수 제공
  • 새로운 인사이트 보고서 제공
  • 반응형 검색 광고에서 자동 애셋 생성 조합
  •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모바일 우선 레이아웃 제공
  • 계정 단위의 애셋 라이브러리
  • 검색 및 전환 상승도 테스트
  • 전체 사이트 태그에서 구글 태그로 체계 변경
  • 내 광고 센터를 통해 자신에게 표시되는 광고를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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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사이트 : Google Ads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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