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목

인스타그램의 키워드 검색기능 출시

디지털 마케팅/소셜미디어 마케팅

by 노엘(Noelle) 2020. 12. 8. 15:27

본문

인스타그램
Unsplash.com

 

인스타그램이 태그 기반이 아닌 일반 텍스트 기반의 검색 기능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11월 18일부터 영어권 사용자에게 키워드 검색 기능을 먼저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검색하는 방법은 해시태그를 검색하거나 위치 태그를 검색, 사용자 정보를 통해서 검색이 가능했으나 새롭게 도입한 키워드 검색 기능은 태그가 되지 않은 캡션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직 영어권 국가들 기준으로 서비스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정확한 반응 및 분석에 대한 자료는 없으나 Tech Crunch 보고서에 의하면 일반 캡션 내 키워드를 분석하는 알고리즘이 적용된 것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해당 검색에 대하여 어떤 알고리즘이 적용되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키워드는 콘텐츠의 유형, 캡션, 게시 시기 등의 자료를 토대로 검색 결과에 반영하는 것으로 The Verge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 SEO는 검색의 기반이 되는 태그 요소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인스타그램 검색 최적화 작업이었으나, 키워드 검색 기반의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이를 적용해야 하는 과제가 생긴 것입니다.


 기존 핀터레스트의 경우 이미지를 분석해 검색이 가능하게 하였고, 이미지 검색에는 무엇보다 최적화된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이미지의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인스타그램이 검색 부분에서 핀터레스트와 자리싸움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할 수도 있겠습니다. 게다가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특성상 UI의 변경에 보수적인 편이므로 그 반응이 어떻게 될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instagram keyword search service release
Instagra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